안녕하세요.
당사는 스티븐영어라는 성인대상 온라인 강의 업체입니다.
(yoursteven.com)
원래 환불 프로세스는 결제자가 환불요청시 당사에서 확인 후 환불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카카오페이의 경우 결제자가 직접 환불까지 진행하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것도 2달이 넘은 결제마저도 직접 환불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카카오페이측에 문의 했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 입니다.
늦게 확인하여 회신 드려 죄송합니다.
아래 문의 주신 거래는 가맹점 서버로부터 발생된 취소 요청 건으로 확인됩니다.
가맹점 매출에 대해 가맹점주 동의없이 결제자가 직접 취소할 수 있는 프로세스가 존재하지 않기에
상기 내용에 대해 호스팅사 코드엠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본 게시글이 자동으로 비밀글로 설정되는지 확실치 않아 관리자 정보는 기입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할지 답변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확인바랍니다.
-
이 게시글은
코드엠샵에 의해 5 years, 2 months 전에 수정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