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드엠샵입니다.
문의주신 오류의 경우, 대표적으로 두가지 정도의 원인이 존재합니다.
1. pp_cli 파일 권한 이슈
2. 방화벽 설정 이슈
KCP 결제는 플러그인 하위 폴더인 /lib/kcp/64/bin/ 하위의 pp_cli 파일을 이용해서 결제가 이뤄집니다.
플러그인에서 해당 폴더의 권한과 로그파일 폴더를 자동으로 생성하게 되어 있으나, 서버 설정상 권한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 문제가 발생합니다.
FTP로 접속하셔서 아래 경로의 파일의 권한이 0755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wp-content/plugins/pgall-for-woocommerce/lib/kcp/32/bin/pp_cli
/wp-content/plugins/pgall-for-woocommerce/lib/kcp/64/bin/pp_cli
권한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어 있으시다면, 방화벽 설정 이슈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용중이신 호스팅사에 아래 내용에 대해 방화벽 설정 확인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연결대상 도메인 : paygw.kcp.co.kr (실결제) / testpaygw.kcp.co.kr (테스트결제)
가상계좌 입금 처리 결과 노티 IP : 203.238.36.173 / 203.238.36.178
연결대상 포트 : 8090, 8080
연결방식 : TCP Socket
감사합니다.